javascript에 대한 여러이야기

10

작성자 :     등록일시 : 2014-04-20 04:11:30 +09002015-07-25 20:49:00 +0900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는 참 특이한 언어입니다.

웹에 특화된 언어로 브라우저사이에서 HTML과 CSS가 못하는 여러 일들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다른 언어와는 다르게 브라우저에 포함되기 위해 가볍고 컴파일이 필요없는 언어를 위와 같은 필요로 개발하였는데 이를 처음에는 livescript라고 부르다가

후에 Java가 뜨는것에 편승하려고 했는지 Javascript로 이름을 바꿔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java를 뺀 이름이였으면 더 좋았을것으라고 생각됩니다.

Java와 javascripts는 전혀 다른 언어인데도 이를 혼동하거나 javascipr를 그냥 java로 부르는 경우도 있어서 역시 혼동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javascript는 C나 Java처럼 하나의 독립된 프로그래밍언어이면서 초창기에는 별 취급을 못받았지요.

그러나 웹이 발전해 나가면서 점점발전해 나갔고

지금은 웹을 넘어 서버나 기타 다른 부분에서도 독립된 언어로 이제는 오히려 C나 Java를 능가할 가능성 마저 보이고 있습니다.

 

웹디자이너들이 copy & paste로 쓰던 자바스크립트를 이처럼 한번에 뜨게 한데는 Ajax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요즘은 ajax기능의 웹사이트들이 당연한것 처럼 보이지만 처음 나왔을때는 충격적인 발전이였고

이를 가능하게 한것도 Javascript였지요

Javascript의 사용이 많아지다보니 Framework가 등장하였고 이는 더욱더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여러 기능을 구현하게 해주었습니다.

여러  Framework가 나왔었지만 지금은 jQuery거의 통일이 되었습니다.

댓글쓰기